주례있는 결혼식 식순

식순 안내 다운로드
  • 01
    식장 정돈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되어 있는 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숙한 결혼식을 위해 핸드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2
    개식사
    바쁘신 가운데 두 사람의 결혼식을 빛내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시작하겠습니다.
  • 03
    양가 어머니 화촉점화
    먼저 양가 어머님 (     )여사와 (     )여사의 화촉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이 입장하실 때 박수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입장하십시오."

    단상 도달 확인 후

    먼저 신랑측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면 신부측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가 이어지겠습니다.
  • 04
    주례 소개
    다음은 오늘 결혼식의 주례를 맡아 주실 주례선생님을 소개 하겠습니다. 오늘 주례를 맡아 주실 선생님은 (약력소개)
  • 05
    신랑, 신부 입장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박수로 신랑을 맞이하여주십시오. "신랑 입장"
    이어서 오늘 결혼식의 꽃인 아름다운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신부를 맞이하여 주십시오. "신부 입장"
    이제 오늘 예식의 주인공!! 신랑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신랑신부님이 동시입장을 하겠습니다.
    이제 하객여러분들께서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는 신랑신부님을 위해 힘찬 박수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신랑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 입장"
  • 06
    신랑, 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부부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주례선생님 진행

  • 07
    혼인 서약
    이어서 주례선생님의 귀중한 “혼인서약”을 받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 08
    예물 교환
    이번에는 혼인서약의 징표로 반지교환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이 반지를 신부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겠습니다.
    이번에는 신부가 반지를 신랑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써 신랑 (     )군과 신부 (     )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하객 여러분들이 모두 모인 이 자리에서 평생을 함께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서약했습니다.
  • 09
    성혼선언문 낭독
    이어서 “성혼선언문”낭독이 있겠습니다.
  • 10
    주례사
    이제 두 사람을 위한 주례 선생님의 덕담이 있겠습니다.
  • 11
    축가 또는 축주
    다음은 신랑, 신부를 위한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축가(축주)를 해주시는 분은 (     )입니다.
  • 12
    양가부모 및 내빈께 인사
    이제 부부가 된 두 사람을 축하해 주시고 또한 증인이 되신 내빈 여러분과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다음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 결혼식을 축복하기 위해서 오신 하객 여러분께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부모님 앞으로 나오셔서 신랑신부 옆에 서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신랑신부와 혼주님께서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빈께 경례"
  • 13
    신랑, 신부 행진
    이제 신랑, 신부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출발을 위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사회자 진행

  • 14
    폐회식
    이상으로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피로연장은 2층에 마련되어 있으니 사진촬영 하지 않으시는 하객분들은 2층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신랑, 신부의 사진촬영을 하겠습니다.
    일가친척,친지,친구여러분들께서는 기념촬영이 있으니 끝까지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식순 안내 다운로드
  • 01
    식장 정돈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되어 있는 좌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숙한 결혼식을 위해 핸드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2
    개식사
    바쁘신 가운데 두 사람의 결혼식을 빛내주시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가족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부터 신랑 (     )군과 신부 (     )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시작하겠습니다.
  • 03
    양가 어머니 화촉점화
    먼저 양가 어머님 (     )여사와 (     )여사의 화촉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어머님이 입장하실 때 박수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입장하십시오."

    단상 도달 확인 후

    먼저 신랑측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시면 신부측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가 이어지겠습니다.
  • 04
    신랑, 신부 입장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박수로 신랑을 맞이하여주십시오. "신랑 입장"
    이어서 오늘 결혼식의 꽃인 아름다운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신부를 맞이하여 주십시오. "신부 입장"
    이제 오늘 예식의 주인공!! 신랑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신랑신부님이 동시입장을 하겠습니다.
    이제 하객여러분들께서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는 신랑신부님을 위해 힘찬 박수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신랑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 입장"
  • 05
    신랑, 신부 맞절
    다음은 여러 증인과 가족 앞에서 부부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주례선생님 진행

  • 06
    혼인 서약
    이어서 주례선생님의 귀중한 “혼인서약”을 받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 07
    예물 교환
    이번에는 혼인서약의 징표로 반지교환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이 반지를 신부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겠습니다.
    이번에는 신부가 반지를 신랑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써 신랑 (     )군과 신부 (     )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 하객 여러분들이 모두 모인 이 자리에서 평생을 함께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서약했습니다.
  • 08
    성혼선언문 낭독
    이어서 “성혼선언문”낭독이 있겠습니다.
  • 09
    덕담
    이제 두 사람을 위한 (신랑아버님)의 귀중한 덕담이 있겠습니다.
  • 10
    축가 또는 축주
    다음은 신랑, 신부를 위한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축가(축주)를 해주시는 분은 (     )입니다.
  • 11
    양가부모 및 내빈께 인사
    이제 부부가 된 두 사람을 축하해 주시고 또한 증인이 되신 내빈 여러분과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인사"
    다음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이 결혼식을 축복하기 위해서 오신 하객 여러분께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부모님 앞으로 나오셔서 신랑신부 옆에 서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신랑신부와 혼주님께서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빈께 경례"
  • 12
    신랑, 신부 행진
    이제 신랑, 신부는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두 사람의 희망찬 출발을 위해 다시 한번 뜨거운 박수로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사회자 진행

  • 13
    폐회식
    이상으로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피로연장은 2층에 마련되어 있으니 사진촬영 하지 않으시는 하객분들은 2층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신랑, 신부의 사진촬영을 하겠습니다.
    일가친척,친지,친구여러분들께서는 기념촬영이 있으니 끝까지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